[오늘 이슈] “방탄소년단이 얼마를 번거야…” 소속사 하이브, 국내 대형 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 인수 / KBS 2023.02.10.

1 年前
-
-
(基於 PinQueue 指標)
그룹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가 대한민국 3대 기획사 중 하나를 인수합니다.

하이브가 인수하는 곳은 수많은 인기 K팝 가수를 키워낸 초대형 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하이브는 SM 대주주 이수만 씨가 보유한 지분 14.8%를 4천228억 원에 인수한다고 오늘(10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거래로 하이브는 SM엔터테인먼트의 최대 주주에 등극합니다.

카카오가 지난 7일 9.05%를 확보하는 유상증자를 골자로 SM과 손을 잡았지만, 하이브가 이수만 씨와 손을 잡고 단숨에 이를 제친 겁니다.

아울러 하이브는 SM 소액 주주가 보유한 지분 공개매수에도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하이브에는 방탄소년단을 필두로 세븐틴, 뉴진스, 르세라핌 등 인기 K팝 스타들이 소속해 있습니다.

SM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에스파 등 경쟁력 있는 지식재산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하이브가 K팝 기획사의 삼국지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일부 팬들은 K팝 기획사의 지각변동에 제2의 방탄소년단이 등장하는 것 아니냐는 기대 섞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이성수, 탁영준 SM 공동대표 등 상위 직책자 25인은 '하이브를 포함한 외부의 적대적 M&A에 반대한다'는 내용의 공식 입장문을 내놨습니다.

KBS 뉴스 장영준입니다.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7602400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방탄소년단 #하이브 #SM인수
-
-
(基於 PinQueue 指標)
0 則留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