今年夏季,絕不能錯過名勝壹號世界郵輪重回基隆啟航!多種優惠方案讓您輕鬆預訂心儀的日本沖繩郵輪行程,同時省下大筆開支!

[글로벌K] 타이완 TSMC '직원 휴가 장려', "불황 신호 아냐?" 시장 긴장 / KBS 2022.11.07.

1 年前
-
-
(基於 PinQueue 指標)
반도체 경기가 하락 국면으로 돌아선 것을 반증이라도 하듯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인 타이완의 TSMC가 직원들의 휴가를 장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리포트]

2020년 하반기부터 약 2년간 활황세를 지속하던 글로벌 반도체 수요가 올 하반기 감소세로 돌아섰습니다.

이런 가운데 TSMC 총재가 전 직원에 보내는 메일을 통해 '회사는 재충전을 위해 휴가를 장려한다'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 내용이 알려지자 시장이 받은 충격은 만만치 않았습니다.

반도체 수요의 감소세가 곧바로 시장의 불황으로 이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 것입니다.

그래서 TSMC의 주가도 곧바로 4%나 빠졌습니다.

시장의 불안이 커지자 타이완 정부가 급히 나서 진화하기도 했습니다.

[왕메이화/타이완 경제부 책임자 : "연말이 다가오면서 직원들에게 배당된 휴가를 잊어버리지 말고 쓰라는 의미였습니다."]

하지만 휴대전화와 TV 등 반도체가 많이 쓰이는 관련 업체들도 매출이 줄고 있어 반도체 업계의 불황이 단순히 우려에 그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여전히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5595097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반도체 #TSMC #시장불황
-
-
(基於 PinQueue 指標)
0 則留言